로고

한국아카데미
로그인 회원가입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를 준비합니다

CEO's MESSAGE

새로운 시대, 새로운 생각

새로운 10년을 꿈꾸며 힘차게 시작했던 2020년도 어느새 하반기에 이르렀습니다.

예상치 못한 코로나19의 습격으로 전 세계는 큰 혼란에 빠졌고, 이로 인해 각 분야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세상을 코로나 이전과 이후로 나눌 수 있을 만큼 많은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항시 착용이 일상화됐고, 이에 따라 언택트 비즈니스와 같은 새로운 분야가 부각되는 이른바 뉴노멀의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격리 방제 경제를 뜻하는 큐코노미(Qconomy), 빈부의 격차에 따라 코로나사망률이 차이가 나는 코로나 디바이드(Corona Divide) 등 코로나와 관련된 새로운 용어들이 생겨나고 있어 따라가기에도 벅찰 정도입니다.

이처럼 새로워진 세상은 새로운 리더를 필요로 합니다.
이제 서있으면 멈춘 게 아니라 급속하게 퇴보하는 것입니다. 변화의 시대에 적응하고, 나아가 선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엄청난 지식의 습득, 급변하는 정세를 꿰뚫는 인사이트가 있어야 하겠지만 이를 혼자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바쁜 일정, 산적한 업무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다보면, 어느 순간 트렌드를 읽지 못하고 시대정신과 동떨어진 사고를 하는 스스로를 발견하곤 합니다.

그래서 지혜로운 사람들은 세상의 변화 맨 앞에 선 전문가들, 현인들의 머리를 빌린다고 합니다. 평생 한 분야에 몰입해 쌓은 독보적 지식, 새로운 영역에서 온갖 경험을 한 개척자의 노하우를 짧은 시간에 가장 적은 노력으로 획득하는 방법이 그들을 만나서 얘기를 듣는 것입니다.

한국아카데미는 바로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혼자서는 도저히 채울 수 없는 깊이 있는 전문지식과 통찰을 얻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생각’을 주제로 열리는 제5기 한국아카데미는 미래, 정치, 경제, 과학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모셨습니다. 세상을 선도할 리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한국일보 사장 이 영 성